5월 25일 KBO 키움 vs KT
작성자 정보
- 스타벅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 조회
- 목록
본문
#선발 투수
키움 : 김선기(4패 6.16)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1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0.2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김선기는 중간에 불펜을 다녀온게 과연 득일지 실일지 알수 없는 상황. 최근 3~4이닝 정도를 버텨주고 있는데 KT 상대로 홈에서 지옥, 원정에서 잘 버텼다는건 이번 경기의 중요 변수다.
KT : 소형준(3승 2패 2.83)을 내세워 시리즈 스윕에 도전한다. 14일 삼성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둔 뒤 휴식을 취한 소형준은 앞선 2경기의 부진을 극복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4월 19일 키움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번 시즌 낮 경기에 강하다는 점은 기대를 걸어도 좋은 레벨이다.
선발 : KT의 우위
불펜진
키움 : 조영건은 4이닝 8실점으로 완전히 무너지고 말았다. 이후 4이닝을 박주성이 맡아주면서 그나마 소모는 줄인게 다행. 일단 선발이든 불펜이든 무너지지 않으면 키움이 아닌것 같다.
KT : 헤이수스는 6이닝 4실점으로 여전히 투구가 좋지 않은 편. 그러나 이후 불펜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상대의 추격을 처리하는데 성공했다. 일단 승리조를 아낀것도 다행이라면 다행일 것이다.
불펜 : KT의 우위
타격
키움 : 헤이수스 상대로 이주형의 솔로 홈런 포함 4점. 최소한 헤이수스 상대 타격은 좋은 편이었다. 그러나 KT의 불펜 상대로 득점을 하지 못했다는건 결국 한계점을 드러내고 있다는 이야기. 조금이라도 상대 레벨이 높으면 힘들어지고 있다.
KT : 조영건과 박주성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10점. 원정에서 한번 터지면 무섭게 터지는 KT 타선의 특징이 유감없이 드러나고 있다. 특히 야간 경기 직후 낮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타격 : KT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는 KT의 타격이 불을 뿜고 있다. 조영건이 무너진 상황에서 김선기에게 기대를 거는건 솔직히 힘들듯. 반면 키움의 타격은 좋다고 할수 없고 소형준 공략은 정말 난이도가 높다. 그리고 김선기는 낮 경기에서 기대가 어렵다. 선발에서 앞선 KT가 무난하게 승리할 것이다.
예상 스코어 9:2 KT 승리
승1패 : KT 승리
핸디 : KT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5이닝 승패 : KT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