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픽] 05월15일 라쿠텐 vs 소프트뱅크 일본야구
작성자 정보
- 스타벅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718 조회
- 목록
본문
[프리미엄픽]05월15일 라쿠텐 vs 소프트뱅크 일본야구
05월15일 라쿠텐 vs 소프트뱅크 일본야구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쇼지 코세이(1승 2패 4.71)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6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쇼지는 2경기 연속 5이닝 4실점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4월 6일 소프트뱅크와 홈 낮 경기에서 7이닝 1안타 1실점 쾌투를 해내긴 했지만 지금의 쇼지는 아직 코로나의 여파에서 벗어났느냐부터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다. 전날 경기에서 아리하라를 공략하면서 이시하라 츠요시의 2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아리하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하위 타선에서 이시하라가 최근 잘 해준다는 점이 포인트.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어떻게든 마무리인 노리모토까지 연결하면 된다.
선발의 난조가 연승 종료로 이어진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이시카와 슈타(2승 1.42)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8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시카와는 이번 시즌 두 번의 선발에서 모두 5이닝 이상 1실점으로 안정된 투구를 보여주는 중이다. 4월 5일 라쿠텐 원정에서 5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고 19이닝 2볼넷이라는 말도 안되는 제구가 나오고 있는데 작년 낮 경기 방어율이 6점대 였다는 약점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폰세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득점권의 부진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특히 5회초 1사 2,3루에서 쫓아가지 못한게 너무나도 치명적이었다. 그나마 불펜의 2이닝 무실점 정도가 위안은 될수 있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는 아리하라 코헤이가 시작부터 스스로 무너지면서 소프트뱅크는 경기의 흐름을 넘겨주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아직 쇼지 코세이의 컨디션에는 물음표가 붙어 있고 금년의 이시카와는 작년과는 확실히 다른 투수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2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