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프로야구】07월26일 NC vs 키움 한국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작성자 정보
- 스타벅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 조회
- 목록
본문
NC는 신민혁(5승 3패 4.32)이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KIA 원정에서 3.2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신민혁은 원정에 약한 투수라는걸 새삼스레 보여주고 말았다. 이번 시즌 키움 상대로 4월 6일 원정 5이닝 2실점 이후 첫 등판인데 홈 경기 강점이 있다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무려 16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8회말에 9점을 몰아친 집중력이 승부를 좌우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오영수와 김휘집의 홈런이 승부를 갈랐음은 부인할수 없을듯. 6.1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소모도를 어떻게든 줄여야 한다.
키움은 라울 알칸타라(3승 2패 3.86)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0일 삼성 원정에서 5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알칸타라는 역시 원정에선 전혀 기대를 하면 안되는 투수라는걸 다시금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 역시 원정이라는 점은 알칸타라에게 가장 큰 변수가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NC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송성문의 2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홈보다 원정에서 조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듯. 일단 타격으로의 승부는 어느 정도 가능해 보인다. 그러나 4.1이닝동안 9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언제나의 키움 불펜일 것이다.
전날 경기는 키움이 잘 따라가다가 8회말에 그야말로 경기가 완전히 뒤집어져버렸다. 그리고 이 후유증은 이번 경기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은 편. 일단 NC의 타격은 완전히 살아났고 키움의 불펜은 엉망이라는게 증명이 되었다. 그리고 신민혁은 홈 경기 강점만큼은 확실한 투수인 반면 원정의 알칸타라는 더울때 전혀 믿을수 없는 레벨의 투수다. 홈의 잇점을 가진 NC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 3줄요약
예상 스코어 9:6 NC 승리
승1패 : NC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5이닝 승패 : NC 승리